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살펴보기

벤츠 V-Class 300d 아방가르드 모델을 소개 합니다.첫번째 외관과 차체 기술편

by 프리가브 2022. 8. 6.

국내에는 아직 공식업체인 한성,효성..등 업체에서는 수입판매가 이뤄지고 있지 않은 벤츠의 V클래스 모델을 소개합니다.

교통부의 9인승 인증 차량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어, 고속도로 버스 전용차선 주행이 가능하며, 법인으로 구매시 부가세 환급과 운행일지의 작성이 불필요하면서  전액 경비 처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는 차량입니다.

 

◆ 벤츠 V클래스의 외관

오늘 소개하는 차량은 V클래스 모델중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익스트라 롱바디 모델로 전장이 5,385mm의 전장을 자랑하며, 국내 계절환경에 가장 적합한 4륜의 4MATIC 모델입니다.

 

사이드측면에서 확인할 경우 간혹 기존의 스타렉스 모델과 비스한 라인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차량의 제원상으로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국내 차종과 가장 많이 비교하는 모델로도 역시 현재의 스타리아 모델과 기아의 카니발 정도를 들수 있겠는데요...다음에 포스팅할 실내 인테리어 모습을 확인하시면 확연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전면부의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현재 벤츠의 세단 라인업 차량과 동일한 다이아몬드-룩 라디에이터 그릴 타입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2021년 풀 체인지 모델부터 실내외관의 변화를 기존의 세단과의 차별점을 최소화 하는 동기화 시스템으로 디자인,안전사양, 편의 사양등..을 대폭 강화 하였습니다.

휠은 기존 E클래스 모델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19인치의 7-트윈스포크 휠이 채택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의 가장큰 장점을 꼽자면 개인적으로는 2열에 작동되는 슬라이딩 도어 하고 확신합니다.  미국등 외국과는 달리 국내 주차장의 넓이는 생각보다 넓지 않습니다.(물론 새로지은 신축건물의 주차 공간은 기존의 주차공간에 비해 많이 넓어졌습니다.) 넓지 않은 주차장에 주차시 승객의 승하차를 양쪽에서 전동 슬라이딩 기능으로 작동해 내릴수 있다는 점은 큰 불편함 하나를 덜어낸 느낌입니다.

상하로 열리는 전동 테일게이트는 낮은 적재위치를 보이는 V클래스 모델의 장점을 가장 잘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넓은 적재 공간을 제공하면서도 여타 SUV 모델보다 낮은 적재공간위치는 쉽게 무겁고 부피가 큰 물품을 쉽게 상하차 할 수 있습니다.

 

◆벤츠 V클래스의 차체 및 기술

 -엔진 및 파워트레인

 4Matic 전자제어 4륜구동 시스템은 눈길과 빗길등 날씨변화에 따른 도로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태로 운행을 가능하게 하기에 안전을 위한 최고의 기본 선택이라고 보여집니다. 벤츠의 고출력 / 고효율의 OM654 모델의 디젤모델이 채택된 차량은 엔진의 최대 출력이 239ps / 4,200rpm 이며 , 최대토크는 51Kg.m / 1,600~2.400rpm에서 적용됩니다.  모델명은 300d로 기존의 벤츠 네이밍에 따라 3,000cc 라고 오해를 많이 하시는데 이모델의 경우는 1,950cc의 배기량입니다. 친환경 기준에 맞춘 다운사이징 엔진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고의 엔진과 더블어 9G-TRONIC의 9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벤츠 V클래스 모델의 최대치의 성능을 이끌어 냅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국내에서는 디젤에 대한 인식이 점점 나빠지고 있고 일전의 요소수 대란으로 인한 인식 전하로 인해 가솔린 모델을 많이 선호 하시지만....아쉽게도 현재 국내에서 볼 수 있는 모델은 디젤 모델이 유일한 단점이 보입니다.

 

 -차제 및 기술

 가장 대표적인 벤츠 V클래스 모델의 기술적인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AIRMATIC 에어서스펜션 입니다. 현재 벤츠 S클래스 모델에서도 적용하고 있는 이 기술은 차량내 승객의 승차감을 생각하는 최고의 에어서스펜션 입니다. 고속주행시 차체를 자동으로 낮춰주어 바람의영향등에 의한 차량의 흔들림과 주행성능의 저하를 예방하고, 노면의 상태에 따라 각각의 4륜이 독립적으로 작동, 또한 승객의 탑승위치 나 무거운 물건을 적재시에도 차체의 높이를 자동 조절합니다.

 

간단한 벤츠 V클래스 외관과 엔진...등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역시 벤츠 답게 1억6천 정도에 판매가 됩니다.

혹시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말씀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