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살펴보기

벤츠 V-Class 300d 모델의 실내 VIP 모델로 변경된 모습입니다.

by 프리가브 2022. 8. 10.

 

일전에 외부 디자인과 차량의 성능등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V클래스 모델의 실내 모습과 어떤 내용으로 편의 기능 옵션을 변경했는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운전석과 조수석 좌석은 이번 모델로 풀-체인지(2020년) 되면서 기존 벤츠 세단에서 볼수 있는 디자인으로 대폭 변경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참고로 이 벤츠 V클래스 모델은 여러 파생모델과 지역에 따라 옵션을 달라해서 불려지는 이름이 다양하게 존재 하는데.. 저가형의 모델로 북미에 판매가 되는 매트리스 라는 모델이 있고..유럽지역에서는 비아노 혹은 비토 라는 이름으로도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델은 이 V클래스 모델을 9인승으로 판매가 많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다시 실내로 돌아오면 벤츠의 변속 시스템인 다이렉트 시프트 변속레버를 적용하고 있으며, 벤츠의 S /E 클래스에서 많이보이는 항공기형 송풍기가 적용되어 있고, 센터의 인포테인먼트에는 차량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MBUX 모니터(터치식)가 위치하고 있습니다.현재 이모델에는 안드로이드오토와 애플의 카플레이가 적용가능합니다.

 

◆2열VIP좌석

 

2열 VIP 좌석에는 다양한 옵션들을 변경한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우선 2열 좌석의 기존의 열선과 통풍시트만 적용된 시트에서 추가적인 옵션인 마사지와 풋-레스트기능, 메모리시트 기능과 USB포트가 추가된 시트로 변경되었습니다.

시트는 벤츠의 정품시트로 교체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시트구성에서 가장 아쉬운점은 기본적으로 V클래스 모델의 이동방식이 레일 타입의 시트 이동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에 앞뒤 위치 조정은 레버를 이용하 수동조작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외부업체를 이용해 전동VIP시트로의 교체도 가능하지만 추후 발생할 수 있는 AS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단점이 분명히 존재 하기에 거기에 맞는 선택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2열 시트 교체시 헤드레스트 목쿠션이 추가로 지급되며, 팔걸이에 위치한 핸드폰 거치대와 그 아래 USB 포트를 이용한 다양한 전자제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부 바닥의 경우 기존 카펫타입에서 요트에서 이용되어 방수와 강도가 우수한 우드타입의 바닥이 적용되어 있고 상단의 루프에는 기존에는 볼수 없었던 3단계 조절이 가능한 실내 조명등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VIP를 위한 시트로 변경하니 3열로 이동하는 좌석간의 공간은 없어 보이지만, 2열 시트 자체를 폴딩할 수 있기에 3열 이동의불편함은 크지 않습니다.  

레일 타입의 시트 설치기 때문에 3열을 2열 처럼 독립

시트로 선택해서 설치도 가능합니다.

 

현재 벤츠 V클래스는 9인승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어 다양한 세재혜택등이 있습니다. 우선 법인 구매시 부가세 환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임대사업자 혹은 면세 사업자는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또 고속도로 버스 전용차선 주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것도 9인승 모델은 6인이상 탑승시에 주행이 가능하고 13인승 이상 모델일 경우에는 승차 인원에 상관없이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은 꼭 인지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을  차량 유지 관리하는 일지 작성 필요없이 차량에 들어가는 경비를 전액 경비처리(감가상각..등)가 가능합니다.

 

꼭 이 V클래스 모델이 아니더라도 국내에서는 카니발과 스타리아 / 쏠라티...등 9인승 이상 모델들은 모두 적용가능한 혜택들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