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하고 최대 500만원까지 교육비를 지원받자.

by 프리가브 2022. 8. 4.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서 또 다른 직업등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반 사무직의 경우 고용에 대한 불안감도 어느정도는 있기 때문에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기 위해 자격증이나 여타 기술업무를 익히고 싶어하시는 경우 나라에서 지원하고 있는 좋은 정책이 있기에 소개드립니다.

 

신청만으로 고용노동부에서 5년간 300~500만원까지 훈련비를 지원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 배움카드를 시행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급격한 기술발전에 적응하고 노동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 안전망 차원에서  생애에 걸친 역량개발 향상 등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훈련비등을 지원하다고 합니다.

 

지원대상

 -국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제외 대상

   공무원이나 사립학교 교직원 / 졸업까지 수업연한이 2년이 초과하여 남은 대학생 및 졸업예정자가 아닌 고등학생

   연 매출 1억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 월 수입 300만원 이상인 대기업근로자(만45세 미만)

   월 소득 300만원 이상인 특수근로형태 근로자 와 만 75세 이상장는 지원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선정기준

 - 직업경력, 직업능력 수준, 취업희망 분야, 직업훈련 경험 등 직업훈련의 필요성에 대해 적정기간을 정하여 훈련 상담을 실시하고 그 결과 훈련 필요성이 인정된 경우

 -필요한 경우 해당연도 예산 범위에서 지방관서별로 계좌발급인원을 사전에 배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 5년간 300~500만원 한도 내에서 고용노동부로 부터 인정받은 적합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훈련비의 일부 또는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청기간

 - 상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 신청하시거나 HRD-Net 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서류

-신분증 / 내일배움카드 신청서 / 개인정보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서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등 해당 대상자일 경우 입증할 수 있는 서류  가 필요합니다.

 

접수기관

 - 고용노동부 각 지역관할 고용센터 및 고객상담센터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1350)으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관심있는 분야가 있거나, 직업 변경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잊지 마시고 신청후 카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